'키보드워리어'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08/02/28 보자 보자 하니깐 한마디만 한다... (43)
  2. 2007/08/03 위안부 할머니를 모욕하고 친일파를 변호하는 더러운 블로거 (47)
2008/02/28 05:36

보자 보자 하니깐 한마디만 한다...


다른 사람의 의견을 잘 듣고 경청하는 건 매우 중요한 일이다.
또한, 생각을 물어서 결정을 하는데 참고도 할 수 있다.
하지만, 판단은 스스로 내려야 하는 것 아닌가?

다른 사람의 말을 의심이나 검증도 없이 맹목적으로 믿어버린 주제에
자신이 옳다고 주장하거나 혹은 다른 사람들이 다 글렀다고 하는 건
정말 유치한 발상이다.

타의든 자의든 마음이나 생각마저 노예가 되고 싶어하는
그런 천박한 노예근성은 쓰레기통에 하루속히 갖다 버렸으면 좋겠다.

물론 사람은 믿고 싶어하는 것을 믿으려는 동물이다.
하지만, 친분 같은데 이끌려서 무조건 감싸는 건 부끄러운 짓 아닌가?
한번이라도 제대로 확인해보려고 노력하였는가?
잘못을 알더라도 이를 못 본 척하는 사이가 진정 친한 사이인가?
차라리 독약보다 더 해로운 사이라고 본다.
자신과 친하거나 ‘우리 편’이라고 부끄러운 일들을
힘이나 지위 등을 이용하여서 깔아뭉개려고 하는 건 당당한가?

서로 간 입장차이란 있을 수 있지만
이는 자신의 생각을 뒷받침할 조금의 근거라도 필요하다.
그도 아니라면 억지 우기기에 불과하지 않은가?

그리고 도마뱀 꼬리 자르려고 하는 무책임한 사람들.
자신도 한바탕 나쁜 일에 협조를 해놓은 주제에
'나는 그런 적 없어요.', '왜 나만 갖고 뭐라고 하는데?'
이런 소릴 하는 사람들.
진정 가슴속에 양심이란 게 있는가?

단체에서 잘못을 저지르면 그 소속원도 일부는 책임이 있다.
그들을 막지 못한 점이 있기 때문이다.
정 연관되고 싶지 않다면 그 단체에서 손을 털면 되지 않는가?
잘못된 곳에 경각심을 일깨워서 바꾸던지 안 되면 그만두던지.

건전한 친분이라면 아무리 가깝고 허울 없는 사이일지라도
잘못한 일은 꾸짖고 지적해줄 줄 아는 그런 사람이 되어야지.
조금만 살펴보는 게 그렇게 귀찮고 지겨운 일인가?
행동도 못하면서 자기만 빠져나가려고 머리 굴리지 말길.
머리 굴리는 소리가 수백 킬로미터 밖에서도 들려오고 있다.
괜히 이는 ‘연좌제’다 독재정권이다! 라는 허튼소린 하지 말길.

나이가 적든 많든 상대에게 나잇값 운운하기 전에
자신부터 한번 돌아보길 바란다.

세상 살아가며 부끄럼을 알아야지.
아마 부끄러워할 사람이 수십 명은 족히 있으리라고 본다.

만약 이를 읽고 부끄럼을 알았다면
반성하고 두 번 다시는 같은 실수를 저지르지 않기를.
지난 과거의 시시비비를 가리고 그렇게만 한다면
자연스레 부끄러운 과거는 멀어져갈 것이다.

그리고 이런 소릴 하는 사람도 꽤 실수투성이에 덜렁이다.
하지만, 잘못 정도는 인정할 줄 안다.

이올린에 북마크하기(0) 이올린에 추천하기(0)
Trackback 0 Comment 43
  1. BlogIcon 아크엔젤 2008/02/28 12:36 address edit & del reply

    무슨 일이 있었는지는 모르지만 빨리 털고 일어나시기 바랍니다.

    • BlogIcon 럽쿠쿠리 2008/02/29 12:22 address edit & del

      터는 것보다 마무리를 할 시간인것 같아요.

  2. 세노오 2008/02/28 22:11 address edit & del reply

    님하 흑화 왜했냐능..가라 앉히라능..

    • BlogIcon 럽쿠쿠리 2008/02/29 12:22 address edit & del

      응? 독하게 쓴 글 아닌데...;;

  3. BlogIcon 니어리 2008/03/01 16:06 address edit & del reply

    준: 보자보자하니까 누굴 보자기로 아나!

    • BlogIcon 럽쿠쿠리 2008/03/01 17:48 address edit & del

      흠좀무... 이건 아니잖소...;;

  4. BlogIcon YoAkE. 2008/03/01 22:56 address edit & del reply

    호곡... 쌓인 게 많으셨는듯 ;ㅁ;

    • BlogIcon 럽쿠쿠리 2008/03/03 07:03 address edit & del

      내심 궁금해하던 모양이던데...
      진실이 무엇인지 조만간 다 밝혀질 예정임.

  5. BlogIcon 니어리 2008/03/02 10:04 address edit & del reply

    세상과 격리되어 있다보니 사실 쿠쿨이가 무엇에 분노하고 있는 것인지 알 길이 없습니다. 내가 아는건 남대문이 불탄 것과, "오렌지 아니져- 오뤤지- 맞습니다!" 정도입니다.

    • BlogIcon 럽쿠쿠리 2008/03/03 07:04 address edit & del

      사실 화를 너무 많이 내서 이제는 냉정한 상태지...
      더이상 화 낼 여지도 없고 여유까지 있는걸... =_=;

  6. BlogIcon 호주 2008/03/03 09:04 address edit & del reply

    엉?
    내 이글루 실시간 감시하고 있었던거여?
    테터는 좋네.
    그런거두 되고.
    나도 테터로 옮길까...

    • BlogIcon 럽쿠쿠리 2008/03/04 15:42 address edit & del

      무슨 소리인지 이해가 안 되는걸...;;

      태터·티스토리 계열은 자신이 다른 블로그에 단 댓글에 답변이 달리면
      알려주는 기능이 있기는 하지만...
      다만, 이건 태터·티스토리 계열끼리만 호환되는 기능인뎅...

  7. 옻탉 2008/03/05 22:56 address edit & del reply

    역시 사람은 깨끗한 물에서 놀아야 해.

    • BlogIcon 럽쿠쿠리 2008/03/06 08:51 address edit & del

      역시 봉팸들은 레파토리가 아주 똑같네요.
      자기는 아니라고 발뺌하는 그 대사.
      어쩜 토시 하나 틀리지 않고 똑같이 쓸까?
      글을 쓰는 사람은 다른데 말이지.

      여기서 노예근성 보이면서 거짓부렁 하지마세요.

  8. 마법진 2008/03/05 23:00 address edit & del reply

    당신만보면 답답해

    • BlogIcon 럽쿠쿠리 2008/03/06 08:56 address edit & del

      네가 무슨 자격으로 나더러 '당신'이라고 호칭하는지 모르겠네.
      나도 널 보면 답답한 가슴이 터질것 같아.

      그런데 너희는 왜 패거리로 다니니?

  9. 찌질 2008/03/06 02:01 address edit & del reply

    뭐 그냥 대충읽고 한자 끄적여봅니당 ..

    뭐 이번엔 저희가 잘못했슴니당 근데 잘못을 추긍하는 사람들의 도가 너무 지나쳤다고 봐요 음 .. 멋대로 사실을 고치고

    암튼

    횽님 이제 서로 그일도 다 끝났는데 예전처럼 웃는얼굴로 뵙길 기대하겠습니당

    • BlogIcon 럽쿠쿠리 2008/03/06 08:58 address edit & del

      이번에 저지른 잘못이 뭔지는 알고서 하는 소리인가?
      그럼 이번만 잘못하고 이전에는 잘못이 없다고 주장하는가?
      그런데 도대체 '그 일'이 뭔데?
      자기들이 해놓은 짓도 모르는 어리석은 자들이여...

      자기들이 저지른 짓은 눈꼽만큼 생각하면서
      자신들의 치부를 말하는 다른 사람 흉보는데만 열 올랐지?
      정신차려 이 사람아...

      그리고 글에 답변을 하려면 대충 읽지말고
      좀 생각은 해보고서 하는게 아닌가?
      뭐, 폐쇄적인 사고방식에서 생각한다고 답이 나오진 않겠지.

  10. 우주여행 2008/03/06 02:16 address edit & del reply

    웃으면서 끝내야할텐데 참...

    • BlogIcon 럽쿠쿠리 2008/03/06 08:59 address edit & del

      내가 차라리 네가 무슨 소릴하고 다녔는지 몰랐으면 좋겠는데...
      정말 웃기고들 있네... 단체로 몰려들어서 뭐하자는 짓?

  11. 우주여행 2008/03/06 09:55 address edit & del reply

    여튼 난 봉팸도아니고 누구편도 아닌데 좀 길게 싸우는거 좀 그렇다 인쟈 서로서로 웃으면서 끝내야지 자꾸 싸워서 뭐할려고

    • BlogIcon 럽쿠쿠리 2008/03/06 16:30 address edit & del

      그렇다고 네가 적은 글이 바뀌는 건 아니지.

      한가지 말해두자면 그 말을 할 상대가 잘못되었어.
      그 말은 나한테 할 말이 아니지.
      나는 싸움 걸어오는 패거리들에게 '최소한'의 대응만 했을 뿐.
      애당초 걔네한테 싸움을 걸어준 적도 없단 말이야.

      봉팸들이 워낙 이야기를 환상적으로 왜곡시켜뒀더구먼.
      때로 몰려들어서 사람들 속여먹는 재주는 탁월한 모양이야.
      아무튼, 걔네 거짓부렁에 속아버린 사람들한테까지 대응하고 싶진 않아.

      그래도 최소한 봉팸의 시시비비는 명확하게 밝혀야지.
      왜곡하고 부정하고 그럴수록 누가 수렁에 빠지는지 봐야겠지.

  12. 세노오 2008/03/07 20:06 address edit & del reply

    전직 어부들한테 단체로 낚였넹

    /애도/엉엉

    • BlogIcon 럽쿠쿠리 2008/03/07 20:33 address edit & del

      이것도 팔자라고 생각해야지여 뭐 ㄱ-

  13. 쩌질 2008/03/07 22:50 address edit & del reply

    제가 그래서어떻게 풀어볼려고 어떻게 하셔도 형님은 태도가 이러시네요 이번 현피사건과 또 형님 사건은 여기서 댓글다는 제3자 분들보단 저희들이 상황 과 그런건 더 잘안다고 보는데요?
    전 형한테 나쁜감정 없는거 형도 알고 계시리라 믿고있고 그래도 이쪽에선 그나마 저랑 비에스형이 말통하는편 아닙니까>?

    • BlogIcon 럽쿠쿠리 2008/03/09 22:39 address edit & del

      너희가 뭘 안다고 그래?
      너희 입맛에 맞게 기껏 왜곡한 거나 알고 있지.

      어? 감정이 없는 게 아니라 감정은 네가 만들어 가는 거 아닌가?
      너희가 무슨 말을 하고 다녔는지 돌아보길.

  14. 쩌질 2008/03/07 22:56 address edit & del reply

    저희가 왜 사건 일어나고 바로우 해야하는데 끗까지 발악하신줄 아십니까? 왜곡된 사실 퍼트리는 사람들이 너무 답답하고 같이 애갤질 하던 사람들이 갑자기 그사건 일어나고 나서 보이는태도가 너무 어이가 없고 화나가서 그렇게 발악했습니다 형님은 글에서 서로의입장을 파악해야 한다했지만 형님은 저희의 입장은 제대로 아주 구체적으로 파악하시고 말씀좀 해주셨으면 좋겠는데요?

    • BlogIcon 럽쿠쿠리 2008/03/09 22:39 address edit & del

      오호라 인정을 하는구나. 정당한 대응이 아니고 '발악'임을.
      솔직히 싸운 이유에 정말 말 되지 않는 이유를 퍼트린 건
      일개 찌질이와 그로 말미암은 정보 재생산된 기사뿐이지.
      애갤러 출신 사람들이 아니라는 건 잘 알지 않나?
      그러면서 애갤러 블로그에다가 집단으로 우르르 몰려들어서 욕질이라.
      정말 모순적인 태도 아니야?

      자기들이 입맛 맞게 왜곡한 건 OK.
      하지만, 자기들은 오해받기 싫다니 사고가 참 편하구나.

  15. 쩌질 2008/03/07 23:08 address edit & del reply

    형님은 뒷끝이 너무 심하신거 아닙니까 저는 형님 연아갤러리에서 훈훈하게 갤질하시는거보고 오래싸우다 가시는분 그냥 갤질하게 냅두자하고 그냥 저도 형님 봉팸아얄씨에서 들은 거 다 잊고 새롭게 시작해볼려고 한번 훈훈하게 댓글 단겁니다 근데 이게뭡니까 닉네임 차단까지하시고 정말 무슨 애도아니고 ㅡㅡ 암튼 저 가보겠습니다 아 그리고형님 몇일전에 문자한거 접니다 근데 죄송합니다 폰뺏겨서 연락다시못드립니다 진짜 반론댓글로 연락도 안해란식으로만 달지말아주세요

    • BlogIcon 럽쿠쿠리 2008/03/09 22:48 address edit & del

      어이가 없네. 뒤끝은 무슨 뜻이지?
      즉, 무슨 일이 생기고 다 해결된 다음에도 너희에게 내가 몹쓸 짓이라도 했니?
      아니, 애초에 일이 해결이라도 된 것처럼 우기고들 있는데.
      너도 좀 알고서 나한테 이야길 해야 먹히지 않겠니?

      그리고 웃긴 건 내가 애니갤에서 활동을 하든 말든 그게 너희하고 무슨 상관?
      그건 내 자유의사인데 너희가 내 결정에 대해서 제재를 가하거나 뭐라고 할 권리라도 있니? 봉팸 IRC에서 집단으로 쑥덕거리며 나한테 어떻게 하겠느냐는 둥 하는 거 자체가 부도덕하고 옳지 않은 일이야. 그런데 무슨 새롭게 하니 어쩌니 그러니?

      네 말 들어보면 내가 연아 갤러리 활동하는 거 무척 존중하는 것처럼 들리는데, 사실 너희가 한 행동은 나 하나 욕하겠다고 연아 갤러리에서 허위 사실 퍼트리면서 욕지거리하고 도배나 하는 거였잖아? 그거 참 잘하는 행동이지?

      솔직히 너희하고 이야기하는 것도 '에너지 낭비' 엔트로피 자체라서 하기 싫어.
      너희 변명 따윈 이제 지긋지긋하거든.

  16. 옻탁 2008/03/08 00:12 address edit & del reply

    이제 찌질형 댓글이나 내 댓글이나 다 삭제되겠네 ㅜㅠ

    • BlogIcon 럽쿠쿠리 2008/03/09 22:48 address edit & del

      난 기록은 삭제 안 하지만, 너희가 보기 싫으니 차단할 거야.
      여기서 난동부릴 생각하지 마.

  17. 봉이김건모 2008/03/08 08:10 address edit & del reply

    봉팸 이 좆후로병신들 진짜 몸사리네 ㅋㅋ
    아 븅신들이 망콘콘, 콜츠, 에이르 할 거 없이 아주 욕 졸라 지껄이더니 쿠쿨이 블로그에서는 고소당할까봐 두려워서 꼬리내리냐?
    진짜 인간 말종 쓰레기들 나가 뒤져라

    • BlogIcon 럽쿠쿠리 2008/03/09 22:51 address edit & del

      인정하잖아. 자기들도 발악이라고.

  18. pessimist 2008/03/09 01:00 address edit & del reply

    누가 옳다 나쁘다 제 3자가 왈가왈부 할 수는 없지만
    확실히 여러명이 몰려와서 한명한테 이러는 건 좀 그렇긴 하죠;

    • BlogIcon 럽쿠쿠리 2008/03/09 22:52 address edit & del

      물리적 폭력이던 언어적 폭력이던.
      집단적이고 장기간에 걸친 폭력은 위험한 행동인데.
      현실을 외면하고 싶은 듯.

  19. 야옹 2008/03/09 02:58 address edit & del reply

    나도 어떻게 보면 봉팸인데
    난 그닥 봉팸이 쿠쿨이 까는거 보면
    까는거 자체는 잘못됬다만 까는 이유는 틀리지 않았다 생각합니당 ㅋ

    • BlogIcon 럽쿠쿠리 2008/03/09 23:30 address edit & del

      僕には、あんたたちと韓国語で話す理由は全然ない。
      行動が間違っているけど、理由は適切だと?
      ギャグはいいかげんにしろ。

  20. 쿠로 2008/03/09 23:18 address edit & del reply

    별별 링크를 타고 들어와 댓글!!

  21. 지나가던행인 2008/03/26 00:18 address edit & del reply

    좆도안되니까 얼본어로 씨부리는 좆돼지의망언

  22. 花鳥 2008/04/16 22:55 address edit & del reply

    지나가던행인// 개그치지 말라잖어...

  23. -_- 2008/08/24 13:12 address edit & del reply

    에너지 낭비라는 것이 엔트로피는 아니지 말입니다.
    엔트로피는 사용 불가능한 에너지의 준위를 나타내는 용어이지 말입니다.
    어록 하나 만드셨지 말입니다.

    • BlogIcon 쿠쿨이 2008/08/24 19:06 address edit & del

      댓글 단 사람이 누군지 짐작할법하지만요.
      예... 그 개념은 알고 있습니다.
      사용할 수 없게 되는 에너지를 말함은 잘 알지요.
      '즉'이란 표현을 쓰긴 했지만, =을 의도한건 아니었죠 ㄱ-;
      헌데 그런 식으로 친히 '어록'이라고 말씀해주시면...
      황송해서 몸둘 바를 모르겠사옵나이다.

2007/08/03 21:16

위안부 할머니를 모욕하고 친일파를 변호하는 더러운 블로거


날씨가 꽤 덥습니다. 꽤 습하여서 불쾌지수도 높은 요즘입니다.
이러한 시점에 정신줄을 놓아버린 블로거들이 생겼습니다.

프로 낚시꾼인지 정말 이성을 잃은 것인지 파악이 안 되지만,
자신은 끝까지 낚시꾼이 아니라 제정신이라고 우기고 있지요.

오늘은 그분의 블로깅 행태에 대해서 말하고자 합니다.


혹시나 이 정신줄 놓아버린 포스팅이 국가나 티스토리측에 의해 삭제되기 전에 내용을 올리고 그에 대한 제 반박을 작성합니다. 노랑 박스 안에 있는 글이 켄이치君님의 글입니다.

일본은 이미 수십 번 사과를 반복하고 있으며 동시에 작년 위안부 할머님들께 이에 대한 보상마저 약속했습니다.
→  일본 외상 아소 타로는 07년 02월 미 하원 결의안 제출할 때에 '결의안이 객관적 사실에 근거하고 있지 않다.'라는 발언을 하여 위안부 역사에 대하여 사실 부정을 한 사건이 있습니다. 그리고 총리인 아베 신조는 07년 03월 '일본이 종군위안부를 강제동원한 증거가 없다.'라고 발언했습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대통령과 외교부장관이 나서서 망언을 하는데 무슨 소릴 하십니까?

머리 안 돌아가는 어느 바보를 위해 설명합니다. 철수가 같은 반 급우인 길동이를 마구 때려서 길동이가 병원에 입원하였습니다. 하지만, 철수는 잠자코 있다가 수많은 세월이 흐르고 나서 '과거에 내가 한 짓으로 아팠던 사람에게 유감이야.'라고 말하였다가 며칠 지나지 않아서 '사실 내가 때렸다는 증거도 희박하고 네가 맞길 원했던 거야.'라는 소릴 하면 유감 표명을 진심으로 받아 드릴 수 있나요?

미국의 위안부결의안은 일본이나 한국에서 나온 것이 아닌, 제3국의 입장에서 나온 것으로 그동안 일본 내의 자성의 목소리로 이룩된 반성과 보상 등의 노력을 고려하지 않는 것입니다.
→ 미국은 여러 문화권의 사람들이 한 깃발 아래 모여서 생겨진 나라이고 한국인 일본인 모두가 사는 나라입니다. 그리고 이번 통과는 한민족 풀뿌리 집단이 결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일본의 반성? 그게 헛소리란 건 위에 밝혔고요.

미국의 이런 참견은 그간의 일본 내에서의 노력은 전부 말짱 꽝이라고 선언하는 것과 같습니다. 그 때문에 그 노력의 바탕이 된 진실한 분들마저 그동안의 노력에 대한 회의에 빠져있습니다.
→ 사실 93년의 고노 담화(구 일본군이 위안부 동원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끼쳤다는 내용)와 95년 무라야마 담화(식민지 지배와 침략에 대한 유감 표명)가 있었지만 일본은 민주주의가 아주 쓰레기 같은 나라라서 담화를 계기로 위기감을 느낀 우익들에 의하여 국가가 우경화되고 이 발언들을 수없이 부정하고 있습니다. 그런 나라가 도대체 무슨 노력의 결실을 거두었다고 그러십니까? 오히려 후퇴만 하고 있어요.

일본은 정말로 수많은 반성과 노력을 했습니다. 아니 안 했다손 치더라도 하신 분들이 계십니다. 그분들 노력마저 꽝으로 선언하는 결의안은 타국의 지나친 간섭이라 할 수 있습니다.
→ 결과가 따르지 않는 모습은 어차피 소용없습니다. 사실 이런 활동을 하는 NGO 단체들은 일본에서 그렇게 알아주지도 않고 무시할 뿐입니다. 지원도 안 하면서 밥만 축낸다고 말입니다. 반면 검은 차 몰고 확성기로 떠들어 대는 우익 청년단은 야쿠자와 정치 세력의 지원을 받고 있지요. 그게 일본이란 나라입니다.
또한, 내정간섭이란 건 말 그대로 정치적인 상황이나 주권에 대해서 다른 나라가 간섭하거나 강압적으로 속박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하지만, 위안부 문제는 '정치적', '일본 국내의 주권'과 하등 관련 없는 '반인륜범죄'에 해당합니다. 이는 그 누구라도 일어나서 항의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우리가 흔히 친일파를 매국노라 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정말 그들을 매국노라 욕할 자격이 있을까요?
당시 상황으로 돌아가 봅시다.
당시의 일본은 친일파에 관대한 반면 그 외엔 단호한 태도를 보였습니다. 그것은 정국에 영향을 주는 한국의 고위급인사에겐 더하였습니다.
따라서 고위계층의 인물들일수록 선택의 폭은 좁았으며 그 선택에 따라 우리가 현재에 이르러 친일 또는 반일로 나눌 수 있는 파가 형성됩니다.
결국, 일본은 총과 사과만을 내어놓고 선택하라 강요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자신에게 향해져 있는 총과 달콤한 사과 중 어떤 것을 택하겠습니까?
이 선택에 당신이 어떤 것을 선택했든 반대의 선택에 욕할 자격은 결코 있을 수 없습니다.
친일을 욕할 자격?
당신이 총을 선택했을지라도 사과를 택한 이를 비난할 수 없습니다.
→ 친일파가 매국노가 아니라고 부정하는 건가요? 어디 이야기하시나요? 대만 같은 나라에서 말하는 친일파야 일본과 친밀한 일본통을 일컫는 말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친일파는 민족 말살에 앞장섰던 반민족적인 무리를 일컫습니다.
일본의 유화책을 따를 것인가. 항일 운동을 할 것인가는 개인의 선택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당신이 발붙인 곳은 21세기 대한민국입니다. 역사는 그 사람이 한 행위의 정당성에 대하여 장엄하게 심판을 합니다. 왜 그런지 아시나요? 역사에 if가 있을 수 없기에 우리 민족을 말살하여 그 시대뿐만 아니라 그 후손의 역사를 완전히 바꿔버린 그들을 '비판'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이름이 참 멋지군요. '나도 칼럼니스트!'라니 아무대로 아는 것 없이 키보드로 두들긴다고 칼럼니스트가 됩니까? 낚시였다면 좀 이런 떡밥은 사람이면 던지면 안 되지요. 혹, 정말 다른 사람의 의견을 전부 다 무시하고 그렇게 생각하신다면 좋은 국사 선생님을 알아서 소개해드리고 싶습니다.

그렇게 해도 안 되고, 정 일본 찬양을 하고 싶다면 저에게 말씀해주시면 일본가는 배 정도는 태워드릴 수 있습니다. 다만, 거기 가셔서 일본인이 되십시오. 그리고 도쿄 한복판에서 帝国の仲間たちよ!立ち上がれ!天皇陛下万歳! (제국의 동지들이여! 일어나라! 천황 폐하 만세!)라고 외치십시오. 하지만, 일본인들은 당신을 チョン(춍)으로만 생각하고 무시할 것입니다.

일본에 대한 환상을 갖고 계실까 봐 말씀드립니다. 조심할 것은 지금의 일본은 한 도시의 시장마저 야쿠자의 총을 맞고 죽는 나라입니다. 정치 깡패들이 판을 치던 1960년대 한국의 민주주의보다 못한 것이 일본이란 나라의 민주주의입니다.
이올린에 북마크하기(0) 이올린에 추천하기(0)
Trackback 7 Comment 47
  1. BlogIcon 활의노래 2007/08/03 21:32 address edit & del reply

    올블유저분들이 드디어 켄이치君 이라는 존재를 알아차리기 시작했군요. ㅇㅅㅇ 켄이치君 이사람은 낚시꾼이라 하기엔 사람이 너무 착한것 같고(논리적인 허점이 너무 많고, 또한 예의를 차리려 하는 모습에 비추어) 말이죠.

    하지만 상당히 고집세고 독선적입니다.(나름 자신의 주장을 밀고 나가려는 성질이 있는걸로 보아)

    이런 착하고 고집센 우리의 켄이치君을 설득하거나 혹은 굴복시키거나 하는 방법은 없는건가요? 과연 이 포스트로 그사람이 자신의 얼토당토 않은 주장을 접을리도 없을 것 같구요.

    • BlogIcon 럽쿠쿠리 2007/08/03 21:38 address edit & del

      켄이치君님께서 자기 블로그에 달리는 댓글들을 '꿀꿀거린다'로 표현하는데 저는 행동하는 돼지가 될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한번 기회가 된다면 그 켄이치君 이란 사람 꼭 만나보고 싶네요. 밥도 한끼 사주고 말입니다. ^^;;

      http://kenitchi.tistory.com/entry/캔이치네임-역시-막았습니다
      자기 말로는 직장인이라고 하지만 글쎄 믿을 수 있을까요?

  2. BlogIcon 쏭군 2007/08/03 21:57 address edit & del reply

    저도 일본이라는 나라 무척이나 좋아하고, 매력적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만,

    일본의 우파들.. 현재 아베신조를 비롯해서 그의 아버지로 거슬러올라가고 또 올라가고...

    우리나라를 수 없이 괴롭힌 그 우파들은 끔찍하게 싫어합니다. 인용해주신 위의 블로그글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왜 이완용이 '앞잡이'라고 불렸습니까?
    앞장서서 민족의 피를 빨아먹었기 때문 아닙니까?
    그런 사람에게 죄가 없다니.. 참 어이상실입니다

    이완용은 다시 환생하면
    명동 길거리에 묶어놓고 지나가는 사람 누구나
    자유롭게 죽도록 패죽여도 시원찮은 놈입니다....

    인용해주신
    위의 글이 초딩인척하는 정신병자의 낚시글이길
    간절히 바랍니다..

    • BlogIcon 럽쿠쿠리 2007/08/03 22:00 address edit & del

      네, 전쟁을 겪은 세대보다 전후 세대 정치인 아베신조가 더 한 소리를 할 것은 명백한 사실입니다.

      헌데, 제가 장래에 하고 싶은 일중 하나가 정신과적 병으로 고통받는 환우들을 돕는 일입니다. 쏭군님의 말씀이 무슨 뜻인지는 잘 알겠으나, 환우들을 향한 모독이라서 좀 섭섭하군요.

    • BlogIcon 쏭군 2007/08/03 22:03 address edit & del

      앗.. 그런 꿈이 있으셨군요..
      포스팅을 보고 화가나서...그만..

      제가 말한 정신병자는....
      지구상에 존재하지 않는..
      다른 차원의 것입니다..

      이해하시죠^^?

  3. BlogIcon 상디야 2007/08/03 22:30 address edit & del reply

    낚시라면 진짜 할 말 없고, 진짜면 저놈은 일본놈보다 더 일본놈스러운 놈이 되는거죠.
    말 다했습니다.
    걍 티스토리 아이디 삭제되길.

    • BlogIcon 럽쿠쿠리 2007/08/03 23:01 address edit & del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계정 삭제 보다는 한 사람을 구제하는 더욱 뜻 깊은 일로 이어졌으면 합니다.

  4. BlogIcon MinWoo 2007/08/03 22:34 address edit & del reply

    어제 우연히 보고 놀라 뒤집어 지는 줄 알았습니다
    역시 얼굴 안 보이는 인터넷이라서 그런지 마구 뚜들겨쓴 흔적이 보이더군요

    그냥 정신병자의 글이라고 생각하고 싶습니다
    더불어 누가 저 놈 신상 놈 까주길 학수 고대하고 있답니다

    P.S : 더불어 저 놈이 제가 좋아하는 '카호'의 팬이라니 안습이네요 T.T

    • BlogIcon 럽쿠쿠리 2007/08/03 22:57 address edit & del

      제발 정신과 환우들을 비난하지 마세요.
      환우들도 다 알고 보면 평범한 사람들입니다.

  5. BlogIcon 인게이지 2007/08/03 22:44 address edit & del reply

    원래 사고났을때 괜찮습니다라고 말하는 사람이 제일 많이 다친 사람이고
    요기조기 다쳤다고 하는 사람은 덜 아픈 사람이라잖아요.

    병원을 소개 시켜 주어야죠

  6. BlogIcon 이름모를 2007/08/03 22:46 address edit & del reply

    저도 봤지만 낚시블로그인 것 같은데요.
    아님 욕을 얻어드셔야 오르가슴을 느끼는 변태분이시거나.

    • BlogIcon 럽쿠쿠리 2007/08/03 23:00 address edit & del

      흔히 이런 떡밥을 던지는 사람들은 그 수준이 낮아서 '떡밥이 상했다.'라는 소릴 듣길 마련인데 켄이치君님은 너무 진지해서 전 파악이 잘 안되네요 ^^;

  7. BlogIcon Hedge™ 2007/08/03 22:46 address edit & del reply

    재밌는 놈이군요.
    일본이 외교적 루트를 통해서 정부 차원에서 공식적으로 용서를 구한 것은 무라야마 총리 시절 뿐이고 이후에는 '유감'(아베 총리에 와서 비외교적 수사인 '안타깝다'라는 표현을 쓴 적이 있습니다.)이라는 수준의 외교적 수사를 비공식적인 루트를 통해서 몇 차례 나온 적이 있습니다.

    또한 궁극적으로 말해서 무라야마 총리의 '사죄'라는 것도 한국이라는 국가를 지목한 것이 아닌, 일본의 대동아공영권 시절에 식민지배를 받았거나 일본의 적대적 행위의 상대국에 대한 '사의표명'으로 엄밀한 의미에서 사죄라는 문구가 삽입되어 있으나, 담화문 전체적인 논조에서 일본이 늘 하던 '유감'표명 정도의 외교적 표현들로 구성되어 있기에, 구체적인 행동강령 등은 전혀 피력되지 않은 채 두리뭉실한 이상향만을 제시하는데 그쳤습니다.

    저 양반이 주장하는 논조(라고 할 것도 없다만..)가 어느 정도 적실성이 먹히려면 적어도 일본의 총력전이 시작되며 장기식민지배를 통해 사실상의 세대교체가 이루어진 시점인 30년대 중반 이후의 친일 논란에 놓인 계층을 중심으로 어느 정도 적실성이 있을 수 있으나, 이완용 면상을 걸어놓고 저런 소리를 하고 있군요. 어디서 몇 글자 보기는 봤는데, 남의 생각을 드래그 하듯이 훔쳐서 자기 땅에서 돗자리 깔고 장사해 보려니 아무래도 논조가 많이 후달리는 듯 합니다.

    • BlogIcon 백마탄환자™ 2007/08/03 23:09 address edit & del

      으핫. Hedge님의 댓글을 여기서 보네요. :)

    • BlogIcon 럽쿠쿠리 2007/08/03 23:14 address edit & del

      네, 건실하고 좋은 댓글 주셔서 감사합니다. ^^

  8. BlogIcon 강자이너 2007/08/03 22:49 address edit & del reply

    논리정연하게 글을 잘 써주셨네요. 제가 속이 다 시원합니다^^

    • BlogIcon 럽쿠쿠리 2007/08/03 23:19 address edit & del

      아뇨, 이 정도 내용은 누구나 다 알고는 있을 내용인걸요. ^^;;

  9. BlogIcon 럽쿠쿠리 2007/08/03 23:10 address edit & del reply

    ※ 올블로그에서 엔트로피를 쌓고 계시는 그 유명한 '리카르도'님의 트랙백을 임의 삭제하였습니다.

    안 그래도 댓글 허가제인 블로그에서 정성껏 신경써서 댓글을 달아주었더니 맘대로 삭제하고 남의 댓글에 대하여 함부로 글지랄이란 욕을 하시는 분의 트랙백과 댓글은 받지 않습니다. 어째 함부로 댓글을 지우고 욕까지 한 상대의 블로그에 트랙백을 보내는 발칙한 생각을 하셨는지 궁금하네요. 디시인사이드 같은 사이트를 욕하기 전에 자신의 행동에 대하여 생각해주세요.

    다음에 기회가 되면 리카르도님에 대해서도 다뤄 볼 예정입니다.

  10. BlogIcon 8NBee 2007/08/03 23:11 address edit & del reply

    와아...럽쿠쿠리님 최고 -_-)bb 말도 안 되는 논리로 농담 따먹기나 하고 자빠져있는 인간을 상대로 논리적으로 해석한 이 글...그인간이 보면 뭐라고 할 지 정말로 궁금합니다그려...

    근데말이죠, 이런 거 보면 우리나라 사회가 얼마나 매정한 지 다시금 생각해요. 봉사활동이란 바로 이런 사람들 도와주는 게 봉사활동 아닌가요?
    이놈은 한마디로 무식한거에요. 지 못배운 거 다 까발리는 거나 똑같습니다. -_-

    • BlogIcon 럽쿠쿠리 2007/08/03 23:26 address edit & del

      허... 이 글을 보고 순순히 인정한다면 양반이죠.
      거기까지 바라고서 이 글을 적은건 아니에요.

  11. BlogIcon MinWoo 2007/08/03 23:18 address edit & del reply

    오해가 생길만한 단어를 사용한것 같네요
    죄송합니다

    • BlogIcon 럽쿠쿠리 2007/08/03 23:27 address edit & del

      이해는 하고 있으니 그렇게 부담 안가지셔도 괜찮아요.

  12. BlogIcon T군 2007/08/04 00:21 address edit & del reply

    이 블로거의 글에 대한 가장 냉정하면서도 정확한 판단이신듯 하네요.^^

    • BlogIcon 럽쿠쿠리 2007/08/04 07:41 address edit & del

      조금 부담스럽네요 ^^;;

  13. BlogIcon dudtn 2007/08/04 00:53 address edit & del